美 그래미 “AI로만 만든 노래는 참가 불가” 규정 신설 / YTN … | 質問の答えを募集中です! 美 그래미 “AI로만 만든 노래는 참가 불가” 규정 신설 / YTN … | 質問の答えを募集中です!

美 그래미 “AI로만 만든 노래는 참가 불가” 규정 신설 / YTN …

未分類
美 그래미 "AI로만 만든 노래는 참가 불가" 규정 신설 / YTN 사이언스
미국 최고 권위의 대중음악 시상식인 그래미 어워즈가 ‘인공지능, AI’로만 만든 노래는 참가 자격이 없다는 규정을 만들었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그래미 어워즈를 주최하는 미국 음악 전문가 단체인 레코딩 아카데미는 개정 규정집에서 인간 창작자만 그래미 어워즈에 참가할 수 있다며 인간 저작물이 포함되지 않은 작품은 어떤 시상 부문에도 부적격이라고 밝혔습니다.

AI의 도움을 받은 정도라면 특정 시상 부문에서 상을 받을 수 있지만, 전적으로 AI가 만든 음악은 안 된다는 의미입니다.

폴 매카트니는 조만간 발표할 비틀즈의 마지막 음반을 만들면서 AI를 활용해 이미 숨진 존 레논의 목소리를 옛날 데모 녹음에서 추출한 사실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YTN 조용성 (choys@ytn.co.kr)

#그래미어워즈 #AI음악 #AI노래 #뉴스 #정보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s://science.ytn.co.kr/program/view.php?mcd=0082&hcd=&key=202306191119583394
[프로그램 제작 문의] legbiz@ytn.co.kr



 ⬇人気の記事!⬇

タイトルとURLをコピーしまし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