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AI 챗봇 ‘바드’ 전면 오픈…한국어 서비스도 / 연합뉴스TV… | 質問の答えを募集中です! 구글, AI 챗봇 ‘바드’ 전면 오픈…한국어 서비스도 / 연합뉴스TV… | 質問の答えを募集中です!

구글, AI 챗봇 ‘바드’ 전면 오픈…한국어 서비스도 / 연합뉴스TV…

未分類
구글, AI 챗봇 '바드' 전면 오픈…한국어 서비스도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구글, AI 챗봇 ‘바드’ 전면 오픈…한국어 서비스도

[앵커]

사람처럼 묻고 답하는 구글의 인공지능 챗봇 ‘바드’가 전 세계 180개국에서 전면 오픈했습니다.

지난 3월 출시된 지 한달반 만인데요.

원래 이 분야에서 선두를 달렸던 구글은, 오픈AI의 챗GPT가 돌풍을 일으키면서 시장을 선점당했다는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바드 역시 영어뿐 아니라 한국어와 일본어 서비스도 제공하는 만큼, 챗GPT와의 본격적인 경쟁도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인데요.

구글은 다른 외국어보다 한국어가 우선 지원되는 이유에 대해 “더 많은 피드백을 받기 위해서”라고 답했습니다.

김태종 특파원이 소개합니다.

[기자] [시씨 샤오 / 구글 부사장] “더 많은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될 뿐 아니라 바드가 더 많은 언어로 제공됩니다. 오늘부터 영어 외에도 일본어와 한국어로 바드에게 말할 수 있습니다.”

‘챗GPT’의 대항마인 구글의 인공지능 챗봇 바드가 오늘부터 한국어와 일본어로도 서비스됩니다.

우리말로 바드에게 질문하고 답을 받을 수 있는 겁니다.

구글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회의에서 이같이 발표했습니다.

한국어와 일본어는 영어를 빼고는 처음으로 지원되는 언어입니다.

구글은 또 이날 그동안 일부 국가에서 ‘대기자 명단’에 올라가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던 것을 전면 개방해 전 세계 180개국에서 누구나 이용하도록 한다고 밝혔습니다.

조만간 다른 40개의 언어로도 서비스가 지원될 예정입니다.

바드는 또 이용자 질문에 관련 이미지를 답으로 제시하거나, 이미지에 대한 질문에 답할 수도 있습니다.

바드는 지메일을 포함해 구글의 25개 제품에 탑재됩니다.

바드를 결합한 새로운 ‘생성형 검색 엔진'(SGE)은 수주 내에 미국을 시작으로 시범 운영에 들어갑니다.

이처럼 바드 서비스가 전면 오픈되면서 현재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챗GPT와 경쟁이 본격화할 전망입니다.

구글은 또 삼성전자가 선도하고 있는 ‘폴더블 스마트폰’인 ‘픽셀 폴드’를 처음 선보였습니다.

[릭 오스테로 / 구글 상무] “아름다운 풍경이죠. 이걸 큰 화면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폰을 열기만 하면 영상이 즉시 이렇게 멋진 전체 화면으로 확장됩니다.”

폴더블폰 시장을 둘러싼 경쟁에도 더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운틴뷰에서 연합뉴스 김태종입니다.

#구글 #인공지능_챗봇 #바드 #한국어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人気の記事!⬇

タイトルとURLをコピーしまし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