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에도 생성형 AI 훈풍?…시선은 다시, 금리로 [LIVE]MBC 노다지 … | 質問の答えを募集中です! 삼성전자에도 생성형 AI 훈풍?…시선은 다시, 금리로 [LIVE]MBC 노다지 … | 質問の答えを募集中です!

삼성전자에도 생성형 AI 훈풍?…시선은 다시, 금리로 [LIVE]MBC 노다지 …

未分類
삼성전자에도 생성형 AI 훈풍?…시선은 다시, 금리로 [LIVE]MBC 노다지 프리데스크 2023년 06월 01일
후리(Free~~)하게 프리(Pre~~)하게 만나는 MBC [뉴스데스크] 미리보기, 뉴스프리데스크가 경제 전문 노다지 프리데스크로 돌아왔다!!

지영은 기자가 [뉴스데스크]의 알맹이를 40분 먼저 쏙쏙 전해드리고, 오늘 놓치지 말아야 할 경제 뉴스를 대신 골라드립니다.

미 정부와 의회의 부채한도합의안이 하원 표결을 통과했습니다. 사실상 디폴트 위기는 넘겼습니다. 이제 시장의 시선은 다시 ‘기준금리’로 향하게 됐습니다. 6월에 FOMC는 어떤 결정을 내릴까요? 금리가 동결될까, 추가로 인상될까. 경우의 수 각각의 확률을 예측하는 CME 페드워치의 숫자도 시시각각 변할 정도로 어느 쪽이라고 예단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미국의 6월 기준금리가 동결된다면, 아니면 추가로 인상된다면. 우리나라와 세계 금융시장엔 어떤 파고가 밀려올까요? 생성형 AI 열풍에 엔비디아가 반도체 업계 최초로 뉴욕증시 시가총액 1조 달러 클럽에 가입했습니다. 그래도 반도체 ‘공룡’인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도 열풍까지는 아니더라도 훈풍 정도는 불어올까요? 5월에도 무역수지 적자 행진이 이어졌습니다. 15개월째입니다. 다행히 적자 폭은 줄었습니다. 정부는 하반기에는 나아질 거라면서 무역수지부터 개선된 다음, 수출도 좋아질 거라고 전망했습니다. 하지만 숫자만 좋아질뿐 경기는 계속 그저그런, 불황형 흑자가 될 거라는 예상도 나옵니다. 목요일 전문 코너 정철진의 ‘돈’에서 금융시장 정리하고 투자 전략 찾아봅니다.

#정철진 #금융돈 #프리데스크



 ⬇人気の記事!⬇

タイトルとURLをコピーしました